존 웨슬리의 한 주일을 위한 기도문_목요일 > 기도문 모음

본문 바로가기

회원로그인

기도문 모음

존 웨슬리의 한 주일을 위한 기도문_목요일

페이지 정보

작성자 mapocmc 작성일17-03-05 22:18 조회2,186회 댓글0건

본문

'목요일 아침 기도문'

나는 하나님의 것입니다

 

오! 영원하신 하나님, 나의 주님이시여, 나 자신과 내가 소유한 모든 것이 당신의 것임을 고백합니다. 나에게 당신의 무한한 선하심을 허락하셔서, 모든 가능한 사랑과 순종을 당신께 돌려 드리게 하옵소서.


당신이 나에게 허락하신 모든 은총에 겸허한 마음과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나를 당신의 형상으로 창조하신 은총과 당신의 선하심으로 매일 보호해 주시는 은총, 당신 아들의 죽음으로 구원해 주신 은총, 그리고 당신의 성령의 도우시는 은총에 감사를 드립니다.


나를 기독교 국가에 태어나게 하신 은총과, 나에게 믿음의 부모님과 친구들을 주시고, 당신의 은총의 성례전을 허락하심으로 많은 은총의 수단을 경험케 하심에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모든 현세의 복을 허락하심에 감사를 드립니다.


오늘밤 나를 보호해 주신 은총과 건강과 힘, 음식과 의복, 모든 생활의 안락과 필요를 허락하신 당신께 감사를 드립니다. 내가 당신의 거룩한 이름을 찬양하며, 나의 위대한 보호자이신 당신을 사랑하게 하소서.


오! 자비의 아버지시여, 비천하고 불쌍한 나를 향한 당신의 사랑을 거두지 마소서; 당신의 손으로 창조하시고, 당신 아들의 피로 구원하신 나를 멸시치 마소서. 당신 아들의 이름을 위하여, 가장 겸손한 심령으로 나의 모든 죄의 용서를 간구합니다.
"이제 나는 당신의 뜻만 행하게 되었습니다. 당신의 도우심으로 더 이상 내 뜻대로 하지 않기로 결심했습니다." 일심으로 당신의 선하신 기쁨에만 순종하기로 결심했습니다. 나의 모든 생각과 말과 행동에서 "내 뜻대로 마옵시고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시옵소서."


만물 안에, 만물을 통하여, 만물 위에 거하시며, 모든 것에 충만하신, 천사들과 인간들의 하나님이 되시는 주여! 우리는 당신 안에서 살아 있고, 움직이며, 존재합니다. 주여, 나의 뜻이 전적으로, 끊임없이 당신에게서 흘러나오게 하옵소서.


만물을 주관하시는 지고의 선이시며, 전능하신 지혜자시여, 당신의 분노의 순간에조차도, 당신의 영광과 당신을 사랑하는 이들의 유익을 위하여 모든 만물을 늘 사랑으로 명하시며 다스리십니다.

 

하늘과 땅의 모든 자녀들의 아버지시여, 당신은 당신의 자녀들, 특별히 당신을 사랑하는 모든 자녀들에게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게 역사하십니다. 내가 당신의 모든 뜻을 이해할 수는 없더라도, 당신의 뜻을 경외할 수 있게 가르치소서.


당신이 나의 왕이심으로 인해 기뻐하며, 나에게 주신 모든 것에 감사하게 하소서. 그리고 앞으로 당신이 나에게 주실 모든 것도 당신을 기쁘시게 하는 일에 사용하게 하소서. 당신의 지혜에 절대적으로 순종하며, 그 지혜의 열매를 당신께 바치게 하소서.

 

오 주님, 나는 당신께 나의 몸과 영혼 물질과 명예, 나의 친구들과 나의 자유, 나의 생명까지도 드립니다. 당신 보시기에 가장 아름다울 수 있게 나의 모든 것을 버리게 하소서.
나는 내 것이 아니라 당신의 것입니다. 나를 당신의 소유로 삼으시고, 책임져 주시며, 당신의 자녀로 사랑해 주소서. 내가 공격당할 때 나를 위해 싸워 주시고, 내가 해를 당할 때 상처를 싸매 주시며, 내가 쓰러질 때 나를 소생시키소서.


내가 무엇을 하든지, 오늘 무슨 일을 당하든지 당신의 영광을 위해 나를 도우소서. 당신과 모든 이들을 위해 당신의 날개 아래 품어주소서. 나의 길을 인도하시며, 당신 앞에 바로설 수 있게 도우소서. 이생의 일들, 혹은 많은 걱정들이 당신에게서 오는 사랑을 소멸치 않게 하소서; 내가 세상을 좇지 않고, 당신을 위하여, 당신의 뜻에만 순종하게 하소서.


오! 주님, 모든 인류를 불쌍히 여기소서. 이방인들을 당신의 진리로 깨우치시며, 당신의 양 떼, 옛 유대 백성을 진리로 이끄소서. 거룩한 교회의 은총을 내리시며, 당신이 교회에 주신 교리와 교훈들을 보존하소서. 이 나라의 모든 이들, 특히 통치자들과 성직자들이 하는 모든 일이 당신께 영광이 되게 하소서.


참된 종교와 유용한 지식을 양성하는 기관들에게 복을 더하시며, 그들이 그 기관의 목적을 가볍게 여기지 않게 하소서. 고통 중에 있는 모든 이들, 가난에 시달리는 이들을 불쌍히 여기소서.

 

육지나 바다로 여행하는 이들의 안내자가 되어 주소서. 사형선고를 받은 이들에게 강하고 고요한 영혼을, 죄수들과 갇힌 자들에게 자유를, 슬픈 마음이 있는 자들에게 평안과 기쁨을 허락하소서. 정직한 양심을 가진 이들과 악령에 시달리는 이들에게 영적인 힘과 위안을 허락하소서.
정신지체 장애인들을 불쌍히 여기시며, 당신이 지각을 허락하지 않은 이들에게 생명과 구원을 허락하소서. 실수한 이들에게 당신의 진리의 빛을 비추시며, 모든 죄인을 회개케 하시며, 모든 이단자에게 거룩한 믿음을 공적으로 인정함으로써 당신의 교회에 보상할 수 있는 겸손과 은총을 주시옵소서.


나의 친구들과 친척 친지들, 적대자들에게 복을 주소서 ; 우리를 당신의 사랑과 거룩함으로 서로 연합하게 하시며, 당신을 믿고 경외하며 살다가 우리보다 앞서 간 이들과도 연합하게 하소서. 그리하여 마지막 날에 당신 아들의 공로를 통하여 당신께 열납되게 하소서. 성부와 성령과 함께하시는 성자 예수 그리스도께, 모든 나라와 권세와 영광이 영원히 있사옵나이다. 아멘

 

 

'목요일 저녁 기도문'


나를 성화케 하시는 분이여


나의 주님, 나의 하나님, 당신은 나의 마음을 감찰하십니다. 나의 욕망은 당신께 숨겨지지 않습니다. 나의 행복은 당신의 선하심으로 풍성해집니다. 나는 당신의 아주 작은 은총조차도 받을 가치가 없는 존재임을 압니다. 그럼에도 나를 당신 앞에 드립니다. 내가 얼마나 오랫동안 나그네로, 당신의 대적자로 살아왔는지를 생각할 때 정말 부끄럽습니다. 인생길에서 나 자신의 기쁨을 위해 살아왔음을 생각할 때 또한 부끄러움을 감출 수 없습니다.

 

그러나 지금, 당신께 돌아가기를 소망합니다. 나 자신을 위한 모든 이익과 소망을 버리고, 전적으로 당신께 헌신하기를 소망합니다. 내가 당신의 것이기를, 영원히 당신의 소유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나는 아무것도 아니며,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존재입니다. 내가 당신 것일진대, 나는 당신께 전적으로 빚을 지고 있음이 분명합니다.

 

오! 나의 하나님, 나의 구세주, 나를 성화케 하시는 분이여, 당신을 찾는 불쌍한 영혼에게서 당신의 얼굴을 돌이키지 마소서; 당신이 나에게 이 소망들을 주셨으니, 이 소망들을 견고하게 하시고, 강하게 하시며, 성취하소서. 내가 당신께 바치는 보잘것없는 헌신조차도 거절하지 마소서. 나를 가르치셔서 당신 앞에 열납되게 하소서. 주여, 내 소망을 들으시고, 도우시며,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비를 베푸소서.


오! 성부와 성자와 성령, 나의 창조주 하나님, 속죄주 그리스도, 성화케 하시는 성령님, 성삼위 하나님께 나 자신을 모두 바칩니다.
내 평생 당신만을 섬기게 하옵소서.


나의 이성을 당신께 드립니다. 당신의 완전함, 당신의 일, 당신의 뜻을 깨닫기 위해서만 나의 이성을 사용하게 하옵소서. 그 밖의 것들은 배설물로 여기게 하옵소서. 당신이 나에게 가르치지 않은 것에 대해서는 나의 이성을 사용하지 않게 하소서.


당신께 나의 뜻을 바칩니다. 내 뜻을 품지 않게 하소서; 당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이든지 나도 그것만을 원하게 하옵소서. 당신이 그랬듯이 당신의 영광을 위해 모든 것을 원하게 하옵소서.

 

나로 시편 기자처럼 고백하게 하소서, "하늘에서도 당신만을 바라며, 이 땅에서도 당신만을 바라나이다." 당신의 뜻을 기쁨으로 행하게 하시며, 그것을 위해 기쁘게 고난 받게 하소서. 설사 위협을 당한다 할지라도 이렇게 고백하게 하소서. "당신께 유익한 일을 행케 하신 이는 주님이시니, 나를 향한 당신의 뜻일진대 무슨 일을 당하든지 감사케 하소서."

나의 사랑을 당신께 드립니다. 나의 사랑을 받아 주소서; 나의 사랑, 나의 두려움, 나의 기쁨 모두를 받으소서. 당신을 위해 이 모든 것을 드리게 하소서. 당신이 사랑하는 것을 나도 사랑하게 하소서; 당신이 싫어하는 것을 나도 싫어하게 하소서; 당신 보시기에 좋게 나를 고치소서.

 

나의 몸을 당신께 드립니다. 내 몸으로 당신께 영광 돌리게 하소서. 오! 하나님, 나의 몸을 거룩하게 하시며, 당신을 위해, 당신 안에 거하게 하옵소서. 내 몸을 너무 사랑하지도, 너무 혹사하지도 않게 하소서; 나의 몸을 건강하고, 생기 왕성하게 보존시켜 주셔서, 당신이 원하시는 일들을 행하게 하소서.


당신께 나의 모든 세상 재물을 드립니다. 당신만을 위해 그것들을 귀중히 여기며, 사용하게 하소서: 생활에 필요한 최소한의 것들을 제외하고는, 당신이 나에게 허락하신 모든 것을 가난한 이들 속에 계시는 당신께 돌려드리게 하소서. 나의 주님, 당신께서 나의 손에서 그것들을 요구하실 때, 만족함으로 내어 놓게 하소서.

 

당신께 나 자신과 나의 모든 것을 드립니다. 나는 아무것도 아니며, 아무것도 가진 게 없는 존재임을 알게 하소서. 당신은 나의 통치자이시며, 나의 분깃이시며, 나의 모든 것입니다.

 

이후로 내가 이 엄숙한 약속을 깨뜨리고 싶은 유혹을 느낄 때, 세상과 나를 둘러싼 친구나 관습을 따르고 싶어 할 때, 나의 모든 것인 나의 하나님이시여, 이렇게 말하게 하소서. "나는 나 자신의 것이 아닙니다. 나는 나 자신을 위해, 세상을 위해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당신만을 위해 존재합니다. 나는 하나님의 것들을 하나님께 드릴 것입니다. 죄인인 나에게 자비를 베푸소서."


모든 육체의 영이신 아버지여, 모든 인류에게 자비를 베푸소서. 모든 유태인, 터키인, 이교도들을 당신의 진리로 돌이키소서. 교회에 은혜를 내리소서. 분파들을 치료하시고, 그것들을 진리와 평화 위에 세우소서.


모든 기독교 통치자들과 가족들을 보호하시고 변호하소서. 이 나라에 자비를 베푸소서. 건전한 교리와 순결한 생활을 지키는 성직자들과 지혜로운 국회의원들, 성실과 열심히 행하는 장관들, 충성스런 국민들에게 복을 주소서. 학문과 경건이 있는 대학들을 기억하셔서, 그들이 당신께 합당하고 적절한 봉사를 끊임없이 올리게 하소서.


당신의 은총을 나의 모든 친지와 친구들, 그들의 가족 위에 베푸소서. 몸과 마음의 고통으로 고생하는 이들을 위로하시며, 특별히 양심의 시험으로 고통당하는 이들에게 은총을 내리소서.


오! 은혜로우신 주님, 그들의 고통 속에 임하소서. 당신은 고통 중에 있는 모든 이들을 아시며, 감찰하십니다. 그들의 영혼이 당신안에 거하게 하옵소서. 당신의 이름을 위하여 그들이 고통 받을 가치가 있다고 인정되는 것을 기뻐하고, 믿음의 완성자이신 그리스도와 창조주 하나님을 끊임없이 바라보게 하소서. 감옥에 갇힌 이들과 당신의 거룩한 안수를 원하는 이들의 영혼을 풍성하게 하시며, 당신의 때에 그들을 구원하시고, 당신의 이름을 사랑했던 이들에게 자비를 베푸소서.


나를 사랑하여 선을 베풀었던 이들에게 7배로 갚아 주시며 ; 나를 미워하는 이들의 마음을 돌이키시고 용서하소서. 당신의 모든 교회와 더불어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당신의 영원한 나라에 들어가게 하소서; 성부와 성령과 함께 하시는 예수 그리스도, 삼위일체이신 하나님께 모든 주권과 위엄과 능력이 이제와 항상 영원히 있사옵나이다. 아멘.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우)121-812 서울시 마포구 도화동 2-43 / TEL : 02-716-0202 FAX : 02-712-3694
Copyright © leeyongdo.com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